2011학번 여름 합숙훈련

장소 청평 사조리조트

참가교사: 원장님과 조교 서울대 예근

해마다 하는 합숙이지만 올해의 합숙은 마음이 무거운 것도 사실입니다.

이유는 공부를 하고 있는 제자들의 마음가짐이나 능력이 다른 해와 비교하여 조금 뒤진다는 이유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가람을 책임지고 있는 원장으로서 최대한 노력하여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 이 합숙을 준비하고 달려갑니다.

우리들은 버스에 올라 청평으로 향했습니다. 가는 동안에 우리들은 조용히 합숙의 중요성을 알기에 말없이 자신의 곡을 생각하고 음악을 듣고 자신들이 달려갈 대학들을 생각하면서 목적지에 도착을 했습니다.

기다리고 있는 점심식사를 하고 방을 배정받고 우리들의 공부하는 강당으로 모였습니다.

원장님의 합숙을 중요성을 설명 듣고 작자 자신들의 공부해야하는 과제물을 받습니다. 작곡을 하는학생 화성법 진도를 나가는 학생 나름 데로 각각 자신들만을 위한 공부가 시작됩니다.

저녁시간이 되었습니다.

식사후 작곡한곡들이 하나둘 도착을 하고 조교와 서울대 예근이는 사보를 시작합니다. 사보를 하는 동안에 우리들은 또 다른 곡을 작곡하고 프리젠테이션 시간이 되어 우리들이 작곡한곡들이 하나둘 소리를 듣고 악보는 눈으로 보면서 원장님의 지적사항과 좋은 부분을 설명 듣습니다. 때로는 주옥과도 같은 선배들의 곡을 보고 들으면서 좋은 작곡을 위해 최대한 노력하는 자세가 필요함을 알고 진정 작곡가로서의 길을 가기위해 자신만의 고독한길들을 달려갈 것을 생각하면서 공부에 집중합니다. 우리들은 이 합숙이 대학입학시험에 얼마나 많은 영향을 미칠 것을 알고 있기에 힘든 과정들을 이겨내면서 최선을 다하는 마음들 보입니다.

20년여년동안 이 합숙이야말로 가람이 자랑할만한 진정한 좋은 경험들을 제자들에게 심어 주었다고 생각하면서 오늘도 내일도 최선을 다해 합격하는 그날까지 달려갈것을 다짐합니다.

 

 

 


정말 힘든모양이다~

정말 힘든모양이다~

가람의 공주마마

남친에게 문자하나?

꼭 합격해라

작곡과독서라??

쌤~~~

화성진행에대하여

열심히 공부하는척

정말 뭔가를 하려는가봐

야호~

야~저기 선생님이보신다.

작곡한곡들을 듣고있다

강섭아 힘드냐?

사보 다해가니?

왜요?

뭔가를 준비중이다.

합숙은 힘든거야 뭘그래.

자 다되어간다.

불필요한 소리들을 쓰지마라

하림이가 많이 좋아진다.

주제의 암호가 있어?

저리가요

빨리가

준비중

다되었니 예근아

곡을 듣고 있으면서

작곡은 가슴으로

뭘해도 예쁘네

돌아다니지 말아요

아~~곡이 안쓰진다

듣고 곡쓰고

은미야 내생각에는

이 부분은?

여기는 무슨이유로 쓴소리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