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학번 여름 합숙훈련

일시 : 2007년 8월15~18일

장소 : 청평사조리조트

올여름은 긴~ 장마와 싸워야하는 일들로 학생들에게는 공부 할 수 있는 분위기 보다는 짜증나는 날씨들이 많아 공부하기에는 그리 좋은 분위기는 아닌 시간이었습니다. 해마다 제자들을 데리고 가는 합숙인데 올해는 또 다른 생각과 준비를 하고 합숙을 준비했습니다. 제자들의 가공된 원석의 질을 높이는 것이 목적입니다.

사실상 대학의 입시는 두 가지의 경우에 합격의 영광이 있는 법입니다. 원석이 좋아서 대학에 합격하는 경우입니다. 이 좋은 원석은 하늘이 내려주신 음악적 재능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또 다른 하나는 원석은 앞의 학생보다 못하지만 가공이 잘된 보석입니다.

이 두 학생이 다 합격을 했을 때 대학의 교수님들은 누굴 더 좋아 할까요.? 원석이 좋아 합격한 학생 보다는 가공이 잘된 학생을 더 원하고 있는 법입니다. 원석이 좋은 학생은 대학의 적응도가 없는 법입니다. 깨지고 부서지고 눈물 흘리고 야단맞고 하는 일들이 계속적으로 일어나야하는 것인데 원석이 좋은 학생은 이 부분이 생락된 것이 큰 변수로 작용 할수 있다는 일입니다. 가공이 잘된 학생은 자신이 지금까지 가공된 과정을 이해하고 받아들여질 수 있는 부분이지만 전혀 가공되지 않은 원석자체만으로 대학에 합격한 학생은 가공되어지는 과정에서 자신을 가공할 생각이 없을 수도 있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이번의 합숙은 학생들을 가공하기위해 준비한 합숙입니다. 물론 선생님의 가공하고자하는 부분을 이해하지 못하는 학생도 있습니다. 가공되어지길 원하는 학생도 있습니다. 원장인 저로서는 최대한 제자들을 가공하는 일이 가장 중요한 일이라 생각되기 때문에 가공하기 싫어하는 학생이든 아니든 가공을 하려했습니다. 가공되어지는 것이 습관 되어있지 않는 학생은 그리 쉽지는 않았습니다. 자신의 고집, 자신의 자만심 까지 더하면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아이로 될 수 있다는 생각을 한 학생도 있습니다. 가람의 원장으로서는 대학에 합격시키는 일이 가장 중요한 일인 것입니다. 때문에 가공되어지길 원하지 않는 학생일지라도 가공하지 않을 수 없는 일입니다. 이번의 합숙을 통해서 원장으로서는 가공할 과제를 찾아서 돌아왔다고 생각하면 될것 같습니다.

사랑하는 제자들아 너희들 모두가 대학의 합격 이라는 관문을 통과해야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선생님의 말씀과 너희들의 노력이 꼭 필요한 부분이란다. 1월에 있을 대학시험과 발표 날에 우리 모두 웃을 수 있는 날들을 기대한단다. 동행한 한솔이 선배와 동민이 선배 우리들의 조교 승현이형 이 우리들을 위해 좋은 말들을 하신것들을 생각하고 참고하는 제자들이 되길 바란다. 참석하지 못한 3명의 제자들에게도 우리와 같은 기쁨과 공부가 되길 바라는 마음과 우리들이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부분만큼의 알찬 공부가 남은 시간에 되길 바란다.

사람이 살아가는데 는 3명만 모이면 나의 스승이 있다고들 합니다. 연구실의 만나는 나의 동료들이 작은 나의 스승이라고 생각하는 풍토를 권합니다. 사람이 살아가는데 는 훌륭한 사람보다는 나에게 필요한 사람이 더 필요한 것은 자명한 사실일 것입니다. 나는 여러분에게 꼭 필요한 사람이 되고 싶은 마음이고 원장인 나에게는 여러분들이 꼭 필요한 제자들이 되어 주시길 바랍니다.

우리 가람은 항상 해왔습니다. 올해도 할 것입니다. 자~~~지금부터 영과의 날들 향해 최선을 다하는 저와 학부형 제자들이 되길 기도합니다.

가람입시작곡연구원장          강   현  덕 드림.

여름방학합숙표

일시 : 2007년8월15~18일(청평사조리조트)

일 시
15일(수)
16일(목)
17일(금)
18일(토)
8:00 ~ 9:00
아침식사

아침 식사 전에 일어나 준비를 하는 당신은 이미 합격입니다.

9:00 ~ 12:00
오전수업

가자!

화성법2

화성법3

작곡&화성법

마무리 정리

12:00 ~ 1:00
점심식사

점심을 먹고 정해진 시간에 교실에 입실하는 당신도 이미 합격입니다

1:00 ~ 6:00

오후수업

오리엔테이션

화성법1

작곡2

작곡4

최선을 다한 당신을 이미 상당한 수준으로 대학에 가까이 간 학생입니다. 자만하지안고 올해의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을 최대한 이용하는 수험생이 되길 바랍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무사히 귀가하시길 바랍니다.


6:00 ~ 7:00
저녁식사

저녁공부에 충실한 당신 수석입니다.

7:00 ~ 11:00 야간수업

작곡1

프리젠테이션.

작곡3

프리젠테이션.

작곡5

프리젠테이션.

11:30 ~ 종례

잠 잘 자는 학생이 공부도 잘하는 법입니다.
아! 합숙은 힘들어.
유진아, 진짜 공부만 해?
혜림아 같이가야지.
짐들 내리고 올라가자.
강가의 식사라~ 음..
먹는데 웃기지 말라고!
우리들이 공부할 공간.
합숙의 중요성을 설명하신다.
열심히 또 열심히 하는 제자들.
가람의 식구들은 대단해.
차분히 후배를 지도하는 동민선배
작곡은 말이야.
내 곡 설명하는데 사람들이 없네..
자정이 넘도록 열심인 제자들.
리조트의 강가.
한솔이형, 때리지 말아요~
분석해보는 동민.
먹을 떄는 귀엽지롱.
프리젠테이션을 위한 조교의 손놀림.
야!
집중.
집중
대단한 집중.
항상 꾸준히 하는 연주.
활빈아, 너 ,,
지쳐가나?
곡이 어디가 문제가 있을까?
흥.
사보하랬더니 지금 뭐하니.
어!
음트트트
이 사람들, 바닥에서..
좀 쉬자..
공부나 해라.
귀염둥이들.
자~~ 해보자구~
작곡은 말이야~
후배들을 위해 연구하는 솔.
자신의 곡을 설명하는 동민
자신의 입시곡을 설명하는 한솔.
그날 작곡한 곡들을 설명하시는 원장님.
맞아야 합격한다.